Primary Menu

이용자권리보장을 위한 사항

이용안내
  • 대상: 모든 장애인
  • 문의처: (051)790-6114, (051)790-6112
  • 상담 및 평가 예약 : 월~금 09:00~18:00
  • 접수평가일 : 매주 목요일(접수 예약자만 평가 가능)

서비스 이용절차

접수예약→초기상담→평가→평가회의→결과안내→서비스 이용대기→재활서비스→평가 및 종결→사회통합→재이용
접수예약→초기상담→서비스 계획 조정-타 기관 정보제공 및 의뢰
접수예약→초기상담→평가→평가회의→서비스 계획 조정-타 기관 정보제공 및 의뢰

이용자 권리보장

이용자는 복지관을 이용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(이용자권리 운영지침 제 5장 이용자 참여 및 권리행사 제19조 이용자 권리에 의거)

  • 이용서비스, 이용시간, 치료사 등의 선택 및 거부
  • 복지관 이용 중 불편에 대한 개선
  • 자조모임 등의 운영을 위한 지원
  • 기타 복지관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참여 및 권리행사와 관련된 전반적 사항

이의제기 및 고충처리

이용자는 복지관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나 애로사항을 느끼시면 담당직원이나 복지관의 고충처리위원회에 구두 혹은 서신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잇으며 이에 대한일체의 불이익은 없습니다.



이의제기 및 고충처리

복지관 준수사항

본 복지관은 이용자 정보에 대한 비밀을 절대 엄수합니다.
(이용자권리 운영지침 제6장 비밀보장에 의거)

본 복지관은 이용자의 권리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(이용자권리 운영지침 제5장 이용자 참여 및 권리행사 제20조 복지관 역할에 의거)

  • 이용자에게 복지관 이용과 관련하여 참여 및 권리행사의 가능함을 알리기 위한 오리엔테이션
  • 이용자와의 충분한 사전합의를 통해 이용자의 참여 및 권리침해를 최대한 방지
  • 건의함 및 진정함 설치·운영

문의

  • 상담지원팀 051-790-61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