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분들의 인권보장 및 차별금지를 위하여
아래와 같이 복지관 이용자 인권보장 지침에 근거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
복지관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점이나 건의하시고 싶은 다양한 의견을 언제라도 편하게 전해주시길 바랍니다.
관내고충접수
접수방법
- 방문, 전화, 민원, 진정 등
- 이용부서 담당자를 통한 접수
- 상담가족지원팀을 통한 접수 등
- 고객 소리함을 통한 접수 (위치 : 1층 엘리베이터 앞 비치)
- 온라인을 통한 접수 : 복지관 홈페이지 → 알림마당 → 사이버상담실
- 고충 접수 담당자: 상담가족지원팀 장성원 (051.790-6112)
국가인권위원회 진정접수 안내
인권침해나 차별을 당한 사람, 또는 그 사실을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.
- 누구나 상담과 진정을 할 수 있습니다.
- 모든 상담과 진정 내용은 비밀이 보장됩니다.
- 부산지역 인권사무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- 고전화, 방문, 우편, 홈페이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과 진정을 할 수 있습니다.
국가인권위원회 부산지역사무소: 051-710-9716
국가인권위원회 인권상담은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331
이의제기 및 고충처리
이용자는 복지관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이나 애로사항을 느끼시면 담당직원이나 복지관의 고충처리위원회에 구두 혹은 서신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잇으며 이에 대한일체의 불이익은 없습니다.
- 이의 및 고충 사유발생
- 담당직원에게 제기
- 고충처리 위원회 개최
- 개별통호 빛 전체 공고